본문 바로가기

이런저런팁들

컴퓨터 부품 다 빼서 메인보드 박스 위에 올려서

컴퓨터 부품 다 빼서 메인보드 박스 위에 올려서 결합해서 부팅 해 보는 경우가 있는데 간혹 케이스랑 쇼트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.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컴퓨터 가게 아저씨 신경을 써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의심스러운 부품 중고로사서 테스트 하는 수밖에 없을 겁니다.


메인보드 4핀 스피커 연결 RAM 다 부팅 비프음 계속한다면 메인보드는 정상이고 비프음이 안 나오면 메인보드 불량 식이나 CPU 장착 및 속일 수도 있습니다.


비프음이 계속 나는 거 확인하고 전원종료후 4만개 장착 후 부팅 해 보세요. 다섯 개가 아니라 오만대 조립해서 더 메인보드 4핀 스피커 연결은 기본입니다. 비프음만 안 나고 무엇을 해도 동일한 반응인데 그래서 메인보드 고장으로 의심해서 두 번이나 AS 보냈는데도 정상이라고 하더군요.


4핀연결 되었다는 가정하에 램 VGA 다 제거하고 전면 USB 사운드잭 제거 USB 키보드 마우스 SSD 하드디스크 연결됐다 해제하고 파워 LED 제거 오르지 파워 버튼만 보드에 연결 후 부팅 해 보세요. 일단 파워가 들어오고 부팅과정 의지하기보다 RAM 먼저 체크하니 삑 삑 하는 비프음이 계속 나와야 합니다. 비프음이 안나면 메인보드 불량이면 CPU 장착 예주길 가능성이 큽니다. 이래도 안 되고 저래도 안 되면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확인해 봐야겠지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