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런저런팁들

복구모드에서 진입이 필요할 것 같은데

하드디스크 포맷 하고 싶은데 바이오스진입키 안 되는 것도 있고 껐다가 다시 켜도 여러가지 키보드키 눌러 봐도 안 되는데 왜 그런가 이래저래 점검해 봤는데 바이오스 진입 할 때 키보드누르면 타이밍 보다 컴퓨터 키보드 인식 하는 시간이 좀 느린 것 같더라고요.




바이오스진입키 누른 타이밍 지난 다음에 불이 들어와야 하는데 키보드 문제이고 아니면 뭔가 세팅해 잘못된 건지 이래저래 한번 다시 점검해 봐야 할 것 같네요. del 키나 f1-f12 아무것도 안 되나 본데 말대로 메인보드 바이오스 버전 낮춰서 USB 키보드 인식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기 나고 USB to ps2 젠더 사용하면 그런 문제가 해결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.




윈도우 10에서 Fast boot 일 경우 바이오스 진입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복구모드에서 진입이 필요할 것 같은데 위와 같은 설정을 해도 아마 USB 타입이기 때문에 바이오스 진입 해놓기 모드가 안 막힐 수도 있습니다. 결론은 ps2 키보드 쓰는 것이지요. 설정해도 아마 USB 타입이기 때문에 바이오스 진입 해도 키보드 안 막힌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ps2 키보드 하라고는게 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



이래저래 다방면으로 바라본다면 위에 언급된 방법을 시도해 보는게 좋을 것 같다라는 이야기네요.




어렵게 생각하면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 보다는 쉽게 생각해서 조금 해 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. 키보드로 하는게 아무래도 연결하는 방식에 있어서 몇 가지 방법이 없기 때문에 키보드 먼저 교체해 보는게 좋겠다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