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런저런팁들

켜 놓고 있으면 발열로 메인보드나 기타

컴퓨터 오래 켜두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. 일이 있어서 오랫동안 장소를 비워 두 개 되었는데 주말 아침에 켜두고 다음 주까지 나 두 개 되는 것 같은데 바탕 화면이긴 하지만 걱정되는 부분도 있습니다. 걱정되는게 뭐가 있을까 의문의 생기기도 하지만 그만큼 나도 어쩔 때 전기세만 나가지 않을까 싶은 부분이네요. 맨날 동안 게임이나 이런 거 하다가 24시간 풀 가동했지만 크게 문제가 없더라고요.




그 정도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 요즘에 컴퓨터 몇 시간 동안 켜놔도 몇 년째 멀쩡한데 하드디스크가 고장 나기는하지만 컴퓨터를 오래 켜두면 크게 상관 없다는 겁니다.




윈도우 10 같은 경우 마음대로 업데이트 되기도 하고 회사 컴퓨터 5년째 365일 켜 두고 있는데 상시 대기라 컴퓨터 꺼 놓을 수도 없어서 특별히 좋은 컴퓨터도 아닌데 수명 걱정되면 UPS 하나 장착하면 되겠지요. 몇 년 차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걱정 하지 않고 컴퓨터를 계속 켜도 상관없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원을 꺼 주는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.




켜 놓고 있으면 발열로 메인보드나 기타 부분의 내구성이나 떨어지기도 하고 그렇다고 급격하게 떨어지는 건 아니니까 신경 써야 될 부분은 아니라고 보여 줍니다.

장소나 하는 일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컴퓨터를 자주 만지는 일을한다면 아무래도 24시간 컴퓨터를 개 두 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그렇다고 뭐 특별하게 문제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 고장 나는 것도 아니지만 단지 컴퓨터로 하는게 소모성 있는 전자기기이다 보니까 그만큼 오래 사용하는데 있었어 주기가 짧아지기도 할 겁니다.